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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자동차 자가정비 서비스... 왜 블루멤버스를 가입을 강요하는가?

그동안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자가정비 서비스를 예약하고 (격주 토요일에 신청가능하다)
엔진오일교환이나 기타 점검을 할수 있었다.

지난 2009년 2월에 예전처럼 자가정비 서비스를 예약신청하고,
3월초에 자가정비 서비스예약상황을 확인하기위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였다.

아무리 찾아봐도 자가정비 서비스 메뉴가 안보인다... 사라진걸까...
아래 주소에 다음처럼 메뉴변경 안내가 있다.

http://www.hyundai.com/Service/FixReservation_1.aspx

  • 전화예약은 ‘예약전화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라며,
    인터넷 예약 및 자가정비 예약은정비예약 신청 바로가기’ 를 이용하여 ‘BLU멤버십’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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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비예약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했더니 다음의 주소로 넘어간다.
    http://blu.hyundai.com/oc/hcmt/OCFH_CMT_T_0220.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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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좌측메뉴에서 [자가정비예약]을 선택하면 [블루멤버스]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https://blu.hyundai.com/oc/huti/OCFH_UTI_U_01_0111.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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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뿔싸....
    블루멤버스에 회원가입하고, 로긴했지만...
    한가지 바뀐 정책이 있었다.
    정비소에 가서 무슨 확인을 받아서 블루멤버스에 자기차량을 등록해야 한단다 ㅡㅡ;

    이거 원...

    이 서비스 이용할려고,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들러서 무슨 확인등록을 해야하다니...
    게다가 내가 모는 차량은 명의가 와이프앞으로 되어 있어서 번거롭겠다는 생각에, 포기.

    그래도 일단 지난 2월에 예약했던 것은 유효할 것으로 생각하고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자가정비코너에 가서 엔진오일교체하고 왔다.
    앞으로는 자가정비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을런지 모르겠다... 사놓은 엔진오일이 아직 남아있는데... ^^

    그나저나 난데없이 왜 블루멤버스 서비스란걸 만든걸까? 일종의 자회사를 만들어서, 누군가에게 사업을 넘겨주는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