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목은 거창하다 ^^
고유가시대에 휘발유 조금만 넣어도 수만원이 소모되는 현실...
자동차 연비를 높이는 가장 쉬운, 그리고 잘알려진 방법은 가감속을 느긋하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사고의 위험이 있거나, 빨간신호등에서는 안전을 위해 브레이크를 아끼지 마시길)
차량의 연비는 크게 두가지로 나뉠수 있다.
1) 시내주행 연비
2) 고속도로주행 연비
일반적으로 시내주행연비는 매우 나쁘다.
하지만 고속도로주행 연비는 시내주행연비와 비교할수 없을만큼 우수하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고속에서의 정속운행!
일단 저속에서는 아무리 정속운행을 한다고 해도, 기름이 많이 소모된다.
왜냐면, 기어비가 낮기 때문에, 엔진이 아무리 열심히 펌프질을 해도, 바퀴는 느긋하게 천천히 움직이므로, 엔진에서는 기름을 엄청 먹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오토기어의 경우 기어변속 시점에서 기름을 더 먹는다고 한다.
시내주행에서는 자주바뀌는 신호때문에, 1~2단 기어를 자주 사용하게 되고, 브레이크를 자주 밟게 됨으로써 연비가 나빠진다.
(아반떼XD 오토기어의 경우 시내주행연비 8.5~10km/liter)
하지만 고속주행에서는 평균시속 100~120km/h 로 정속주행하게되면
(이때 기어는 최고단수를 쓰게된다.),
시내주행과는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연비가 높아진다.
(아반떼XD 오토기어의 경우 고속주행연비 15km/liter : 거의 두배로 좋아진다!!!)
시내주행을 100% 하는 사람들도 간혹 연비가 고속도로주행연비에 필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평균시속 80km/h 로 정속주행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새벽주행 or 뻥 뚤린 국도...)
(보통 평균시속 80km/h에 이르면 기어비는 가장높은 단으로 바뀐다.)
요약하자면,
1) 가감속을 느긋하게 해라. (브레이크를 아껴라)
2) 정속주행을 하도록 노력해라. (가급적 최고기어단수에서...)
고유가시대에 휘발유 조금만 넣어도 수만원이 소모되는 현실...
자동차 연비를 높이는 가장 쉬운, 그리고 잘알려진 방법은 가감속을 느긋하게 하는 것이다.
(하지만! 사고의 위험이 있거나, 빨간신호등에서는 안전을 위해 브레이크를 아끼지 마시길)
차량의 연비는 크게 두가지로 나뉠수 있다.
1) 시내주행 연비
2) 고속도로주행 연비
일반적으로 시내주행연비는 매우 나쁘다.
하지만 고속도로주행 연비는 시내주행연비와 비교할수 없을만큼 우수하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고속에서의 정속운행!
일단 저속에서는 아무리 정속운행을 한다고 해도, 기름이 많이 소모된다.
왜냐면, 기어비가 낮기 때문에, 엔진이 아무리 열심히 펌프질을 해도, 바퀴는 느긋하게 천천히 움직이므로, 엔진에서는 기름을 엄청 먹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오토기어의 경우 기어변속 시점에서 기름을 더 먹는다고 한다.
시내주행에서는 자주바뀌는 신호때문에, 1~2단 기어를 자주 사용하게 되고, 브레이크를 자주 밟게 됨으로써 연비가 나빠진다.
(아반떼XD 오토기어의 경우 시내주행연비 8.5~10km/liter)
하지만 고속주행에서는 평균시속 100~120km/h 로 정속주행하게되면
(이때 기어는 최고단수를 쓰게된다.),
시내주행과는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연비가 높아진다.
(아반떼XD 오토기어의 경우 고속주행연비 15km/liter : 거의 두배로 좋아진다!!!)
시내주행을 100% 하는 사람들도 간혹 연비가 고속도로주행연비에 필적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평균시속 80km/h 로 정속주행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새벽주행 or 뻥 뚤린 국도...)
(보통 평균시속 80km/h에 이르면 기어비는 가장높은 단으로 바뀐다.)
요약하자면,
1) 가감속을 느긋하게 해라. (브레이크를 아껴라)
2) 정속주행을 하도록 노력해라. (가급적 최고기어단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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