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미국) Camcast (Xfinity) 인터넷 취소하기 (TV, 인터넷)

미국 Camcast에서 TV나 인터넷 서비스 신청은 간편한데, 취소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본인의 경우, camcast 로컬 office에 직접 찾아가서 서비스를 취소요청 했으나, 집에와서 확인하면 취소요청이 되지 않고 있었다... (1주일 기다렸음에도 불구하고 취소가 되지 않았다)

인터넷 채팅으로 취소 요청을 하는경우, 자기들은 취소 권한이 없다며 전화로 취소요청을 하라고 한다. 

전화로 취소 요청해도 마찬가지로 시스템에 취소요청이 반영되어 있지 않았다.


몇번의 전화후 약 4일정도지났을때, 인터넷 계정에서 서비스 취소가 되었음을 확인하였다.


하지만 서비스 취소가 된 상태로 보이나, 가입후 최초 30일전에는 full refund가 가능한데,

아직 시스템에서 청구하는 요금서는 일단위로 계산한 요금 고지서로 확인되고 있다.

또한 우편으로도 동일한 요금고지서를 받은 상태이다.


전화로 Camcast에 확인한 바로는

웹페이지의 정보 갱신이 늦어서 그런것이고, 실제로는 full refund가 될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정말정말 믿음이 안간다.


어떻게 해서라도 고객 이탈을 막는 전략을 쓰는 Camcast. 정말 정이 뚝뚝 떨어진다.


아래는 Camcast를 전화로 취소요청을 하는 방법을 정리한 것이다.

https://billfixers.com/blog/how-to-cancel-comcast 사이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1) Camcast에 전화해서 retention department를 바꿔달라고 해야 한다; 877-424-2028.
    (다른 camcast대표번호로 해도 된다)

2) 아마 ARS시스템이 동작하고 있을텐데  'cancel service' 를 선택한다..
   (내 경우에는 Cancel Service를 선택하면, 전화가 바로 끊겨버렸다. 이거 두세번 연속으로 당하면 Camcast에 정내미가 뚝 떨어진다.)

3) 그래서  'technical service'와 같은 다른 서비스에 해당하는 번호를 눌러준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음성인식 ARS가 동작하는데, 원하는 서비스를 이야기 하라고 한다. 
이때 'Cancel Service'라고 이야기 한다. 그러면 retention department로 연결된다.  실제로는 retention department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하지만 내가 retention department와 이야기 하고 싶다고 말하면, 자기가 그부서에 속해있으니, 자기에게 말하면 된다고 한다.

4) 필요한 정보들, address, account number, etc을 이야기 해주고 나면, 왜 서비스 캔슬을 원하는지 물어본다.
이부분이 제일 중요하다.
만약 이사를 간다거나, 서비스가 마음에 안든다거나 이런 이유를 말한다면, 안된다!!!
그런 이유라면, Camcast부서에서는 technical service를 받으라고 권유하고 이런저런 실랑이를 벌여야 한다. 그렇다고 해도 원하는 cancellation을 받기는 어렵다.간단한 방법은 바로!!! 해외로 출국한다는 이야기를 하면 바로 cancel해준다고 한다.
나의 경우도 본국으로 귀국해야 한다고 이야기 했더니 바로 cancel해주었다.

5) 약 6시간 내에 처리될 것이라고 이야기 하지만, 며칠 지나야 실제로 처리된다.

나의 경우는 약 4일 정도후에 처리되었고, 약 10일이 지난 지금도 refund를 받지는 못한 상태이며(refund는 우편으로 약 4~6주정도 후에 check이 보내질것이라고 한다), 1월분에 대해 일별 정산되어 5달러정도를 내 계정에 credit으로 남겨두는 것으로 처리되고 있다...

돈 빼갈때는 바로바로이고, refund해줄때는 정말 dirty하다...